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꿀Tip

자몽 왜 그리고 어떻게 먹어야 할까

by XIAOLU_* 2021. 5. 20.
반응형

자몽 왜 그리고 어떻게 먹어야 할까

자몽 좋아하시나요? 자몽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로 독특한 쓴 맛을 가진 과일입니다. 영어 이름은 그레이프프루트라고 불리는데 한 나무에 수십 개의 열매가 달리는 모습이 마치 포도송이를 연상시켜서 이러한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18세기 말 서인도 제도의 바베이도스 섬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중남미를 거쳐 플로리다, 캘리포니아까지 전해져 현재는 전 세계에서 모두 구할 수 있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약 8가지 종류의 자몽을 수입하고 있는데 가장 인기있는 품종은 루비 레드와 스타루비 두 가지입니다.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루비 레드 품종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한다고 알려져 있고 씨가 거의 없으며 엷은 붉은빛을 띤 과육에 노란 계열의 껍질을 가진 자몽의 품종입니다. 보통 미국의 캘리포니아와 플로리다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자몽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보통 다이어트를 할때 자몽을 많이 먹는데요, 몇 해 전 연예인들이 했다고 해서 유행한 덴마크 다이어트는 끼니마다 자몽을 포함되어 있기도 했었습니다. 

대표적인 자몽의 7가지 효능을 알아보면

  1. 인슐린 분비를 억제합니다. 
  2.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3. 속쓰림을 덜하게 해 줍니다.
  4.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5. 피로 물질을 내보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7.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도,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 자몽입니다. 특히 피로할 때 피로물질을 없애준다고 하니 자몽이나 자몽주스를 마셔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어떤 자몽을 골라야 할까요? 자몽은 껍질이 탱탱하고 윤기가 나며 묵직한 것일수록 좋은 자몽이라고 합니다. 특히 여름에 자몽을 고를 때는 자몽에 바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꼭 묵직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수입산 과일이라 농약이 많이 묻어있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자몽은 일반적으로 껍질을 까서 먹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 것만으로도 문제없다고 합니다. 다만 자몽청처럼 껍질을 활용하는 경우에는 레몬 세척할 때처럼 굵은소금으로 표면을 씻어준 후 베이킹소다로 다시 한번 문질러 주고 마지막으로 식초를 넣은 끓는 물에 표면을 10초 정도 살짝 데쳐주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식욕도 억제해주고 지방 연소도 도와준다고 하는 다이어트 대표 과일 자몽,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도 할 겸 마트에 자몽을 사러 가야겠네요. :) 

 

반응형

댓글